솔 루 션
석유화학공장은 석유제품(Naphtha) 또는 천연가스를 원료로 합성수지(플라스틱), 합성섬유(Polyester, Nylon) 원료, 합성고무 및 각종 기초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공장 입니다.
원유에서 분리하여 얻은 나프타는 석유화학공장의 원료이며, 이 나프타를 다시 분리하게 되는데 이때 사용되는 설비가 NCC(Naphtha Cracking Center)로 열분해 공정 (Thermal Cracking), 급냉공정(Quenching), 압축공정(Compression), 정제공정(Refining)이 있습니다.
방향족(Aromatic) 제조공정 중 방향족 추출용매로 사용되는 Sulforane은 200℃이상의 고온에서 열분해 한 후 물과 결합하여 부식물질인 항화합물을 만들어 열교환기 부식 및 배관 부식을 촉진하여 설비 파손이 되는 경우처럼 대량의 인화성, 산화성, 폭발성, 급성독성을 지닌 물질들을 취급하고 있으며, 이러한 물질의 누출이 발생할 경우 화재, 폭발, 현장에서 독성물질의 흡입에 따른 1차 피해와 공장 주변지역의 보건 • 환경적 2차적인 피해 영향을 주게 되므로 대규모의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잠재적인 위험이 존재합니다.
크고 작은 사고를 통해 안전관리에 대한 필요성은 인식하지만 인력이나 설비가 부족한 실정입니다.
화학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체를 위한 체계로 유해화학물질에 대해 대다수의 용액에 맞춰 감지대상용액의 현장상황에 맞춰 빠른 감지와 감지 원인 제거 후 재사용으로 비용절감과 효율을 높여 ㈜유민에쓰티의 차별화된 누수감지시스템을 통해 이상적인 관리가 됩니다.
국내에 3대 화학산업단지인 울산, 여수,
대산 지역의 석유화학기업에
설치 및 납품을 진행하고 있으며,
NCC공정, BTX공정, 유틸리티공정 등
공정별 파손 등으로 미세한 누출을 체계적으로
설비사고 방지를 위해
누액감지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